CARBY CAST

CARBY 매거진에서는 수입차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시행 중인 노후 경유차량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와 변경 내용

    안녕하세요!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쉽고 싸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카비 에디터입니다!



    요즘 길을 걷다 보면 마치 유행인 것처럼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선택 사항'이라 여겨지던 마스크 착용은 이제 '필수사항'이 되었지요. 마스크 착용을 해야만 하는 원인 '고농도 미세먼지'는 계속해서 이슈를 생성할 정도로 전 국민 관심사 중 하나이며, 국민 행복지수를 낮추는 요인으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9.01.23
  • 2019년부터 변경, 노후 경유차 관련 세부사항

    올 한해 이슈가 되었던 자동차 관련 내용들 중, 국민 건강과 직결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던 노후 경유차량. 당장 내년부터 적용되는 노후 경유차 운행제한에서부터 기존 운전자를 위한 제도까지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2018.12.28
  • 장기렌터카, 할부 구매보다 저렴하다? 사실일까?

    렌터카(rent a car)는 말 그대로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차량을 대여하는 것을 말하며 해당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임대인, 차량을 빌려 사용하는 이용자가 임차인이 됩니다. 임대차 계약 기간에 따라 크게 단기-장기 렌터카로 구분하곤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차량 교체 시기가 짧은 경우 장기 렌트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지요.

    2018.12.26
  • 개인사업자 자동차 구매, 리스 운용이 가장 합리적이다?

    신차 구매를 계획하고 계시며 구매 차종을 선택하셨다면, 현재 여건에 맞는 구매 방법을 추가적으로 확인하여 보다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차량을 전액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을 정도의 여유자금이 준비되어 있다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전액 현금 구매가 손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차량 구매 시 컨설팅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한 번쯤은 접해보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2018.12.21
  • 신차 고장? 문제-> 환불 or 교환? [한국형 레몬법 시행] 세부사항

    안녕하세요!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쉽고 싸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카비 에디터입니다.



    당장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한국형 레몬법.

    아직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공유해 드려볼까 합니다.

    2018.12.19
  • 자동차 번호판 교체 소식, 확인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 것, '카비'입니다.

    1가구 1차량 보유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 요즘. 매해 80만 대 정도의 차량이 신규 등록되고 있으며, 신규 자동차 등록번호의 소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소식을 접해보신 적이 있으실 듯 합니다. 때문에 추가 자동차 등록번호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이미 몇 차례 변경 된 이력이 있는 자동차 번호판이 자가용 및 대여사업용 승용차를 대상으로 또 한번 바뀌게 된다고 하는데요.

    2018.12.06
  • [카비 자동차 이야기] 미세 먼지로 설 곳을 잃어가는 경유차? 당장 내년이 걱정

    한반도를 관통하고 있는 중국발 모래폭풍. 하루 일과를 마친 후 귀가하여 TV를 켜면, 평소 미세먼지 농도의 5배를 웃돌아 외출을 삼가 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보도가 5일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야외활동은 물론, 잠시 외출을 하는 것조차 꺼려지게 만드는 흐릿한 하늘이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말해주고 있는 요즘. 문제의 원인과 해결에 대한 주제로 갑론을박이 계속되며, 국내 미세먼지 대책으로 그나마 현실적이라고 하는 경유차 운행제한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2018.12.03
  • [카비 자동차 이야기] 개인형 이동 수단(PM) 전동 킥보드, 인도 위의 무법자?

    개인형 이동 수단(PM:Personal Mobility)인 전동 킥보드. 차량 운행 또는 도보 이동 중 심심찮게 볼 수 있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60km/h에 이르는 최고속도를 낼 수 있기에, 차량 운행이 어려운 이동거리 간 운행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2018.11.30